귀에 좋은 음식 및 영양제 5가지 정리



평상시에는 아무렇지 않게 지내다가 귀가 악화된 후 그제서야 귀에 좋은 음식과 영양제가 무엇이 있는지 인터넷 검색을 통해 찾아보고는 합니다. 본인 또한 귀가 악화된 이후에 귀에 좋은 영양제를 찾아본 후, 섭취하게 되었으며, 이러한 과정을 단축시키고 사전에 이명, 난청 등의 귀 질환 예방을 위해 어떠한 음식과 영양제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브로콜리(음식)

브로콜리, 시금치, 간, 삶은계란, 아보카도 등에 들어있는 엽산은 비타민B 복합체의 하나로 , 엽산 수치가 난을 때 난청이 증가한다는 연구논문이 여러차례 발표되었다. 돌발성 난청의 원인을 조사한 결과 돌발성 난청 환자들이 난청이 없는 일반인들보다 엽산수치가 현저하게 낮은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약 70~85%의 돌발성 난청 환자가 이명을 동반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2009년 미국 이비인후과 학회에서 발표된 연구결과에서는 엽산수치가 높은 60대 이상의 남성의 경우 난청 위험히 약 20% 감소하는 효과가 나타났다.

2. 오메가3(영양제)

만약 귀로 인해 평소 어지러움 증상이 있다면 오메가3 영양제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귀로 인한 어지럼증은 귀에 염증으로 인해 발생하므로 염증 완화에 효과적인 오메가3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오메가3는 혈액 순환을 개선하여 귀 건강 증진에 관여하고 있다는 점 숙지할 필요 있습니다.

3. 비타민 B 복합체(영양제)

비타민 B2와 비타민 B3가 결핍된 사람일수록 이명으로 인한 불편함을 호소하는 확률이 크다는 연구 결과가 존재합니다. 이는 비타민 B 복합체에는 귓 속 신경을 안정화시켜주는 성분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 이명 완화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4. 은행잎 추출물(영양제)

흔히, 징코빌로바로도 불리우는 은행잎추출물은 흔히 알고 있는 징코 라는 성분인데 혈액순환 장애와 기억력 감퇴, 치매성 증상 등 뇌기능 장애애도 효과가 있지만 귀 안의 혈액과 산소공급이 귀 건강의 기본요소인 만큼 원활히 뇌와 귀에 혈액을 공급하는데 도움이 된다.

5. 마늘(음식)

달팽이관의 혈액공급 통로인 달팽이 동맥에 플라그가 쌓이면 그 역할을 하기 힘들어져 난청과 이명이 생긴다. 마늘성분은 혈관의 플라그를 줄여주고 혈액 내 지방성분을 줄여 혈액순환기능을 향상시키는 효능이 존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