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마자 오일 탈모에 좋은 이유 3가지



머리 감을때마다 두려움이 앞서고 바닥에는 머리카락으로 엉망진창이 되어있다면 탈모를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특히, 나이가 증가하루록 머리숱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며, 여성이라면 두말 하면 입이 아플 정도인데요. 시중에는 탈모에 좋은 영양제나 바르는 제품이 존재하며, 오늘은 피마자 기름으로 불리우는 피마자 오일(oil)이 탈모에 좋은 이유 3가지에 대해 서술해보겠습니다.

1. 비듬 및 지루성 두피염 예방

피마자 오일의 강한 향균력은 비듬을 유발하는 박테리아에 대항하며, 특히 리신 성분은 지루성 피부염으로 악화될 수 있는 감염으로부터 두피를 보호하는 작용을 합니다.

2. 탈모 예방과 모발 성장 가속화

캐스터 오일로 불리우는 피마자 오일은 성별 및 연령을 불문하고 공포의 대상인 탈모를 예방하고 머리숱이 풍부하게 보이게 하는데 유용합니다.

실제로, 피마자 오일에는 두피의 혈행을 개선하여 모발 성장을 촉진시키는 리시놀산(ricinoleic acid)과 필수 지방산인 오메가-6가 함유되어 모발이 두꺼워지고 길어지는데 관여합니다.

또한, 피마자 오일이 함유하고 있는 풍부한 영양소들은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고 모발의 뿌리를 강화하며 외부 먼지나 공해 등의 환경적인 요인에 의한 두피 손상을 감소시킵니다. 이것은 모낭을 보호하며 기존에 진행되는 탈모를 지연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피마자 오일 사용법은 하루에 1번, 잠자기 전에 두피 전체적에 골고루 바르고 손끝으로 마사지를 가볍게 합니다. 그 다음 비닐캡을 씌운 다음 잠을 자고 일어나서 특유의 기름으로 인해 샴푸 2번을 실행하면 됩니다.

3. 머릿결 윤기 강화

나이가 들면 예전과 달리 푸석푸석하고 건조해진 머릿결에 속상함을 느끼곤 합니다. 피마자 오일은 모발에 영양분을 공급하여 건조해진 머릿결에 윤기를 강화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피마자 오일은 모발 화장품뿐만 아니라, 속눈썹과 눈썹의 털을 건강하고 강하고 길게 자라는 데 현재까지 사용하고 있습니다.